그래미 어워드 최다 수상 아티스트 25인 총정리

🎶 역사상 가장 많은 그래미 어워드를 수상한 음악 아티스트 25 🎤

여러분, 그래미 어워드는 '음악계의 오스카상'이라고 불릴 만큼 음악 아티스트들에게 가장 영예로운 상 중 하나죠. 1959년부터 시작된 그래미 어워드는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기리는 자리인데요. 그런데, 역사상 가장 많은 그래미 수상의 영예를 안은 아티스트들은 과연 누구일까요? 오늘은 그래미 어워드에서 가장 많은 수상을 기록한 25명의 음악가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

🎷 25. 지미 스투어 (Jimmy Sturr) — 18회 수상

폴카 음악의 거장, 지미 스투어는 1987년에 첫 그래미를 수상한 이후 총 18개의 트로피를 품에 안았습니다. 폴카 음악이 생소하다고요? 그의 음악을 한 번 들어보시면 전통적인 민속 음악의 매력에 빠지실지도 몰라요!

🎤 24. 아레사 프랭클린 (Aretha Franklin) — 18회 수상

'소울의 여왕' 아레사 프랭클린은 1968년 히트곡 *"Respect"*로 첫 그래미를 수상하며 이후 44번이나 그래미 후보에 올랐습니다. 그녀의 파워풀한 보컬과 소울풀한 음악 스타일은 여전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죠.

🎻 23. 요요 마 (Yo-Yo Ma) — 19회 수상

세계적인 첼리스트 요요 마는 클래식 음악을 통해 그래미를 무려 19번이나 거머쥔 아티스트입니다. 그는 대중에게 클래식 음악을 더욱 친숙하게 만들어 준 장본인이기도 하죠.

🎶 22. 폴 매카트니 (Paul McCartney) — 19회 수상

더 비틀즈에서 솔로 활동까지, 폴 매카트니는 록 음악계를 대표하는 전설 중 한 명이죠. 그의 가장 최근 그래미 수상은 "Now and Then", 즉 '마지막 비틀즈 곡'으로 불리는 곡으로 받은 것이었습니다.

🎸 21. 브루스 스프링스틴 (Bruce Springsteen) — 20회 수상

'The Boss'라는 애칭으로 불리는 브루스 스프링스틴은 1985년 *"Dancing in the Dark"*을 통해 첫 그래미를 수상한 뒤 총 20개의 그래미를 수상했습니다.

🎵 13. 비욘세 (Beyoncé) — 35회 수상

비욘세는 2023년 "Renaissance" 앨범으로 그래미 역사상 가장 많은 수상을 기록한 아티스트로 등극했으며, 이후에도 계속해서 그래미의 역사를 새롭게 써 내려가고 있습니다. 그녀는 현재까지 99번 그래미 후보에 올랐으며, 이는 역사상 최고 기록입니다! 💃🏽🎤

⭐ 그래미 어워드 최다 수상자는?

자, 그렇다면 그래미 최다 수상자 1위는 누구일까요? 바로...

🏆 1위: 조르지 솔티 (Georg Solti) — 31회 수상! 🎼

헝가리 태생의 전설적인 오케스트라 지휘자인 조르지 솔티는 31번의 그래미 트로피를 손에 쥔 아티스트입니다. 클래식 음악계에서 그가 남긴 업적은 아직도 살아 숨 쉬고 있죠.

💡 결론

그래미 어워드는 음악 산업에서 가장 권위 있는 상 중 하나로, 많은 아티스트들의 꿈의 무대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 드린 아티스트들은 모두 각자의 음악 스타일과 업적으로 그래미의 역사를 장식한 전설적인 인물들이죠.

혹시 여러분이 가장 좋아하는 그래미 수상 아티스트는 누구인가요? 혹은 수상 리스트에 포함되지 않았지만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가 있다면 댓글로 추천해 주세요! 🎶💬

👇 좋아요 & 공유 부탁드려요! ❤️🎤

이꼬노미야끼

Observing the balance of markets untouched by light, chasing the movements of the unseen hand.

댓글 쓰기

다음 이전